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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인물info

도요타 주식회사 (Toyota, 1951)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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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키나와 도요타의 시작

1951년 오키나와 도요타 자동차 판매 주식회사가 설립 류큐 총 대리점으로서 오키나와 최초의 민간인 최초 판매업이 된다


도요타의 시련

제 3기에 첫 적자 결산 제 6기가지 부진기가 이어 경영상태는 빈곤. 이사회가 소란한 가운데 전무가 "내가 모든 맡는다"고 선언 

사장취임 자금 조달에 분주했다.


전환기

사장은 반드시 국산차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견하고 1957년 소형 택시가 허용 된 계기로 토요 펫 토 쿠 뉴 크라운 자동차 수입판매를 시작한다.

노란색으로 도색 된 통칭 "레몬 예로우 차"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렇게 맞이한 제 7기 결산은 전례없는 흑자를 기록, 오키나와 도요타 재기의 첫 걸음이 되었다.


비상

1960년대의 오키나와 경제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새로운 비약을 향해 본사 사옥 건설 이전, 정비 공장 신설 및 부품 부분의 배치를 실시했다.

따라서 중요한 증가와 판매 점유율에 대응하는 체제 구출과 서비스 부문의 강화를 도모했다. 

창업 10주년의 1961년 낙도의 판로 확대. 이듬해에는 첫 오키나와 도요타 그룹의 탄생. 다음해에는 본격적인 쇼룸의 건설도했다.

1963 년에는 8년만의 모델 체인지 된 뉴 크라운을 발표하고 인기를 얻었다

또한 1960년대 중반부터는 자가용 시대의 도래 도요타에서 신차 발표가 이어 이용자층이 확대되는 등 오키나와 자동차 업계에 '도요타 시대'가 세워졌다


섬이 바뀌는 그때 회사이름을 '오키나와 도요타 자동차 판매 주식회사' 에서 오키나와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로 대칭


"730" 오키나와의 교통 방법 변경

1978년 7월 30일에 일본 본토와 마찬가지로 오키나와의 교통 방법도 "사람은 오른쪽, 차는 왼쪽"으로 통일. 

왼쪽 핸들 오른쪽 핸들에 대체에 따른 신차 수요 확대를 기대 오키나와 도요타는 총력을 다해 대책에 착수했다.

결과 대체가 필요한 현 택시 차량의 65%의 수주에 성공했다.

철도없는 오키나와는 본토에 비해 약 2배의 속도로 자동차가 보급. 경제 활동도 활발해져, 오키나와 도요타는 산업과 시민 사이에 "시간 활용"과 "풍요"를 설치했다.


발전기

전진하는 굳건함 1980년은 오키나와 도요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초 만들기의 해였다. 오키나와 도요타 그룹은 "일사분란한 협력체제"와 "피나는 노력"을 슬로건으로 오키나와의 일본 복귀 후 새로운 시대를 향해 출발했다


80년대는 불황에서 시작했지만 중반부터 완만하게 경기는 상승. 1987년에 주목할만한 경제 성장.

현 경제 상황도 호전되어 소비 1지향도 고조함에 따라 더 높은 품질과 고급스러운 제품을 요구하는 시대로 변모했다.

세계에 통용되는 고급 차량으로 등장

1990년 거품이 붕괴 한 것으로 국내 경제는 크게 낙담하게 되지만, 도요타는 거품기도 자동차 관련 시장에만 종사 한것으로 여분의 부채를 안고있는 것은 아니었다.


2000년대 확대기

한층 더 비약을 향해 2000년에 자동차랜드 유타카 보고가 개설한후 렉스 나하와 포스바겐 오키나와 중앙이 오픈하는 등 순조롭게 점포를 확대.

도요타의 창업 이래 변함없는 사명은 자동차 만들기를 가지고 사회에 공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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