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란 무엇일까?
Specialty stores / retailers of Private-label Apparel의 약자로써
SPA란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한 회사가 직접 맡아서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들은 고비용 유통업체를 통하지 않고 대형 직매장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중간 유통과정 생략을 통해 재고부담을 덜고 생산원가를 절감시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며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최신 유행, 상대적으로 저럼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이 특징입니다.
기존 업체이 경우 의류 유행을 예측해 기획, 디자인하는데 약 6개월 가량이
소요된는 반면, 자라는 물론 스파브랜드 중에서도 빠른편이긴 하지만
소비자에게 전달하기까지 보통 2주밖에 안걸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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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 추천 스파브랜드
유니클로(일본)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유니클로입니다.
현 유니클로 회장인 야나이 타다시 회장이 미국 대학 생협의 모습을 보고
"매일 입는 와이셔츠 같은 것도 서점처럼 누구나 부담 없이 구경하고 입어보고 살 수 있는
매장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라는 컨셉트를 떠올려
1984년 6월에 유니클로 1호점을 히로시마에 개점합니다.
1998년 도쿄 진출을 비롯하여 일본 열도 인지도가 있는 SPA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가장 성공한 스파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아이템 히트텍(Heattech)
2008년 출시하자마자 2,800만장을 판매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몸에서 증발하는 습기를 흡수해 열을 방출하는 기능성
발열내의로 보온성이 좋고 두껍지도 않아 속에 받쳐입기에 좋습니다.
이후 히트텍보다 더 따뜻하다는 엑스트라웜,울트라 웜도 출시되었고,
여전히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표아이템 후리스(Fleece)
히트텍과 함께 유니클로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후리스
사실 간절기용 이지만 초겨울까지 커버할수 있을 정도로 따뜻한게 장점입니다.
2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학생들에게도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대표아이템 청바지(jeans)
가성비가 아주 훌륭한 청바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과거에 정가 4만원, 세일 3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때와는 달리 현재는
정가가 6만원대로 오르면서 평가가 많이 깎인 상태입니다.
여전히 가격에 비해 지질은 좋은 편입니다만, 그 가격대가 되면
다른 브랜드의 청바지를 살 수 있는데 유니클로에서 그 값을 주고 구매해야 되는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세일기간에 2~5만원대에 구입할수 있으며 시즌이 지나도
팔리지 않는 비인기 색상과 사이즈의 제품에 한해 5천원까지도 구입할 수 있어
인기는 여전합니다. 단점은 장시장 앉아있을 경우 무릎 쪽이 많이 늘어나고
생지의 경우 이염이 매우 심해 입을때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외에도 양말,옥스포드셔츠,후드,플라넬 셔츠, 속옷 등
지갑을 열게 만드는 괜찮은 아이템들이 많지만 세일을 자주하는 편이라
세일기간을 체크하고 알뜰쇼핑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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