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Tip & info.

[요리 Tip] 고등어 묵은지 김치찜 요리방법 / 백선생 레시피 (초보주의)

반응형

자주 요리를 하지는 않지만 

가끔은 맛있고 새로운걸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예전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 백선생에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봤습니다



먼저 완성 영상입니다 ^^



#준비물 (오늘의 대식가들을 위한 요리기준)


1.고등어 통조림  (2개)

2.묵은지 또는 김치 (한덩어리?) 

3.간장 (1~2 큰술)

4.고춧가루 (3 큰술, 취향에 따라 조절)

5.설탕 (1 큰술)

6.대파 (전에 쓰던거 남은건데 양이 얼만큼인지 설명이 어렵네요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7.양파  (2개)

8.다진마늘 (1큰술)

9.된장 (1큰술)


준비할게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집에 항상 있는 것들이고 통조림만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되요 


요리 시작 


첫번째,



일부러 양파와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었어요 

그리고 저는 대파와 양파를 먼저 기름에 두른 프라이팬에 넣어 살짝 볶은 다음 시작합니다 !




그리고 묵은지를 넣어줍니다. 묵은지가 없으면 일반 익은 김치를 넣어주면 되요 

그리고 저는 김치도 일부러 찢어서 먹을려구 자르지 않고 넣었습니다.




묵은지를 넣고 다음은 고등어 차례인데요

가까운 마트에 급하게 달려가서 그냥 집어 와서 사진찍으면서 펭귄고등어통조림 이라는걸 확인했네요 ㅎ



백선생님 말씀을 따라 통조림 한통에 물을 채워 넣습니다.

역시 물양이 적절해요 ~~ 사실 1/4 정도 좀더 넣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간장 1~2스푼 정도 (간 맞춰가며 조절)



고춧가루 3큰술 ( 취향에 따라 )



다진 마늘 1 큰술 



그리고 설탕이 빠져서는 안되겠죠? 1~2스푼정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된장을 한스푼을 넣어야 되는데 제가 사진을 못찍어서 못올렸네요 ㅜㅜ

....

된장을 꼭 안넣어도 되긴 하지만 넣어주면 통조림이라 비린내는 없긴하지만 

잡내를 잡고 더 깊은 맛을 내기때문에 있으면 넣어주시면 좋아요 ~~



그리고 접시에 담아 보았습니다 


요리도 초보 사진도 초보라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추운겨울 입맛 돋구는 묵은지김치 고등어찜으로 저녁식사 해보세요 ~~~







반응형